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미밴드 공장초기화 후 연동시키기

한동안 잘 쓰던 미밴드가 블루투스로 연결은 되는데 전화나 앱 알림이 안되길래 무턱대고 공장초기화를 해버렸습니다. 예전에 받았던 미핏(MiFit) 앱도 스마트폰에서 안 보이길래 새롭게 바뀌었다는 Zepp life를 깔았습니다. 홈화면에서 기본정보가 뜨고 프로필에서 Mi밴드 5가 비활성화됐다고 나왔습니다. +기기추가를 해서 밴드를 추가연결했더니 미밴드와 Zepp life가 연동돼서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Zepp life 다운받기

Zepp life 앱 화면
Zepp life

플레이 스토어에서 Zepp life를 검색해서 다운로드합니다. Mi기기를 위한 건강과 피트니스 앱이라는 설명과 앱의 구성이 안내되어 있습니다. 기존에 가입한 내역이 있어서 실행했더니 자동 로그인이 되어있었고 프로필내 기기에서 Mi 밴드 5가 보이기는 하나 비활성화된 상태였습니다. 처음이라면 가입하고 로그인하시길 바랍니다.

 

미밴드 공장초기화

연동이 안되길래 답답한 마음에 기계치가 설정에서 공장초기화를 눌러버렸습니다. 리셋이 되면 블루투스로 연결이 더 잘 될 것 같은 단순한 생각에 손가락이 갔는데요, 공장초기화 하시겠습니까? 질문이 나오고 다음을 누르면 언어 선택이 나옵니다. 한국어로 설정하고 내 스마트폰과 블루투스를 잘 잡을 수 있도록 가까이합니다.

 

미밴드와 스마트폰 연결하기

스마트폰에서 Zepp life 앱에 들어가 하단의 프로필을 누르면 내 기기에서 과거에 연결된 기기가 보입니다. 저는 무시하고 +기기추가를 눌러 밴드를 선택, 밴드유형을 골랐습니다. QR코드가 없는 밴드로 공장초기화를 진행하면 나오는 미밴드의 화면과 같은 것을 선택하면 됩니다. 맥박수 같은 개인정보 공개에 동의를 누르고 최대한 가까이 위치하면 1~2분 안에 찾아서 연동됩니다. 프로필에 새롭게 연결된 Mi 밴드 5가 추가되고 배터리 잔량이 표시됩니다.

 

미밴드와 희망하는 스마트폰 앱 선택연결하기

프로필에서 내 기기에 나오는 미밴드로 들어오면 앱 알림이 있습니다. 맨 하단의 앱관리를 눌러서 알림을 받고 싶은 앱을 선택하여 앱 푸시 메시지를 받게 되면 미밴드에 진동과 함께 화면에 메시지가 같이 뜨게 됩니다. 저는 간단하게 메시지, 카톡, 전화만 앱 알림을 했는데 스마트폰을 굳이 확인하지 않아도 미밴드에서 읽을 수 있어서 아주 편했습니다. 

 

연동이 되었다가 끊겼을 때, '그냥 시계만 보면 돼~귀찮아~'하던 생각이 며칠 못 가서 앱 알림 기능 때문에 다시 연동하게 되었습니다. 그런 면에서 애플이나 갤럭시 와치도 정말 편하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가성비를 찾는 생활인으로서 3만 원대에 이 정도를 해결할 수 있는 미밴드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