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안 잘 쓰던 미밴드가 블루투스로 연결은 되는데 전화나 앱 알림이 안되길래 무턱대고 공장초기화를 해버렸습니다. 예전에 받았던 미핏(MiFit) 앱도 스마트폰에서 안 보이길래 새롭게 바뀌었다는 앱 Zepp life를 깔았습니다. 홈화면에서 기본정보가 뜨고 프로필에서 Mi밴드 5가 비활성화됐다고 나왔습니다. +기기추가를 해서 밴드를 추가연결했더니 미밴드와 Zepp life가 연동돼서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Zepp life 다운받기
플레이 스토어에서 Zepp life를 검색해서 다운로드합니다. Mi기기를 위한 건강과 피트니스 앱이라는 설명과 앱의 구성이 안내되어 있습니다. 기존에 가입한 내역이 있어서 실행했더니 자동 로그인이 되어있었고 프로필의 내 기기에서 Mi 밴드 5가 보이기는 하나 비활성화된 상태였습니다. 처음이라면 가입하고 로그인하시길 바랍니다.
미밴드 공장초기화
연동이 안되길래 답답한 마음에 기계치가 설정에서 공장초기화를 눌러버렸습니다. 리셋이 되면 블루투스로 연결이 더 잘 될 것 같은 단순한 생각에 손가락이 갔는데요, 공장초기화 하시겠습니까? 질문이 나오고 다음을 누르면 언어 선택이 나옵니다. 한국어로 설정하고 내 스마트폰과 블루투스를 잘 잡을 수 있도록 가까이합니다.
미밴드와 스마트폰 연결하기
스마트폰에서 Zepp life 앱에 들어가 하단의 프로필을 누르면 내 기기에서 과거에 연결된 기기가 보입니다. 저는 무시하고 +기기추가를 눌러 밴드를 선택, 밴드유형을 골랐습니다. QR코드가 없는 밴드로 공장초기화를 진행하면 나오는 미밴드의 화면과 같은 것을 선택하면 됩니다. 맥박수 같은 개인정보 공개에 동의를 누르고 최대한 가까이 위치하면 1~2분 안에 찾아서 연동됩니다. 프로필에 새롭게 연결된 Mi 밴드 5가 추가되고 배터리 잔량이 표시됩니다.
미밴드와 희망하는 스마트폰 앱 선택연결하기
프로필에서 내 기기에 나오는 미밴드로 들어오면 앱 알림이 있습니다. 맨 하단의 앱관리를 눌러서 알림을 받고 싶은 앱을 선택하여 앱 푸시 메시지를 받게 되면 미밴드에 진동과 함께 화면에 메시지가 같이 뜨게 됩니다. 저는 간단하게 메시지, 카톡, 전화만 앱 알림을 했는데 스마트폰을 굳이 확인하지 않아도 미밴드에서 읽을 수 있어서 아주 편했습니다.
연동이 되었다가 끊겼을 때, '그냥 시계만 보면 돼~귀찮아~'하던 생각이 며칠 못 가서 앱 알림 기능 때문에 다시 연동하게 되었습니다. 그런 면에서 애플이나 갤럭시 와치도 정말 편하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가성비를 찾는 생활인으로서 3만 원대에 이 정도를 해결할 수 있는 미밴드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